대산문화

대산문화 표지

탄실이와 주영이

라다크, 네 눈물은 신의 발등 위에 떨어질 거야

한 아웃사이더의, 이야기 만들기에 대한 홀림

‘한 조각 꽃잎이 져도 봄빛이 깎이’는 것을 읽어내는 것이 문학

특집을 기획하며 ①고양이 사냥의 추억 ②최초의 반려묘 까맹이부터 이백 살 사이보그 고양이까지 ③펫은 실전이다 ④해방촌의 반려종들을 위하여

텍스트에 대한 경의

자파(自派)의 탄생

한 사람이 곧 하나의 우주이다

『반노』는 ‘인간’을 지키자는 처절한 투쟁기였다

하루 2천640번 금형을 드나든 손의 기록

아름다움에 다다르려는 맹렬한 노력

홍진에 묻힌 분내……

추운 날의 벗, 세한삼우(歲寒三友)

노을바다의 장엄

양요리루 의자에서 커피를 압음하니 문명개화 이 아닌가

넣을 것 없어 걱정이던 호주머니는 겨울만 되면 주먹 두 개 갑북갑북

제27회 대산문학상 수상작 리뷰-시 부문 수상작 리뷰-소설부문 수상작 리뷰-번역부문

얇아지는 장편, 환영할 일인가

①소각,저작 ②외경,당신은 시를 쓰는 사람인가요

①30년의 끝 ②양들의 침묵

새(NEW)

거울의 미로

①녹색문명(綠色文明) 시대의 숲 ②새끼 ③재와 유리의 미래

소설답지 않은, 그래서 더 공감하는

이광수, 일본에서 크게 취하다

머릿속에 쌓인 문제를 풀 수 없을 때

불안과 행운 사이에서

엘리엇 업데이트하기

‘더듬더듬 먼 길’을 가는 시와 번역

경계없는 예술 향한 10년여의 노정

대산창작기금,대산세계문학총서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3차 리더십 캠프 및 아시아프론티어클럽(AFC) 발대식 개최

문학과 미술의 만남

탄실이와 주영이

김명순 l 소설가, 시인, 언론인, 영화배우, 연극배우. 1896~1951년
단편소설 「칠면조(七面鳥)」 「외로운 사람들」 「탄실이와 주영이」 「돌아다볼 때」 「손님」 등

방정아 l 화가. 1968년생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및 동서대학교 IT&영상 전문대학원 영상디자인과 졸업, 개인전 23회(금호미술관,부산 공간화랑, 자하미술관, 트렁크갤러리, 대안공간 풀 등) 및 단체 초대전(부산리턴즈/F1963 석천홀, 아름다운절 미황사/학고재갤러리, 두 엄마/신세계갤러리 센텀시티, 김혜순 브릿지/트렁크갤러리, Korean Art 1965~2015/후쿠오카아시아미술관 등) 다수


탄실이와 주영이

미친 사람, 안 미친 사람, 무식한 사람, 유식한 사람,
빈한한 사람, 풍부한 사람, 서로 반대되는 사이에는 아무런 이해도 없다.
그와 같이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 사이도 그러하다.
그러므로 강한 자는 약한 자의 맘을 이해치 않고
그를 구속하고, 약한 자는 강한 자를 무척 오해한다.
요컨대 서로 반대되는 모르는 사람 사이에는 이해라고는 없다.

- 김명순 단편소설 「탄실이와 주영이」 중 발췌